+1. 지역 최초의 독립영화전용관!
오오극장은 대구최초의 독립영화전용관이며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서 최초로 설립되는 독립영화전용관입니다.
+2. 함께 만드는 공공의 영화관!
오오극장은 독립영화에 갈증을 느끼는 사람들의 모금을 통해 설립되었습니다. 영리추구보다는 영화문화의 다양성과 그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 공공의 영화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3. 로컬시네마!
오오극장은 극장상영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의 독립영화, 단편영화, 다큐멘터리 등을 가장 먼저,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지역영화 중심의 영화관입니다.
+4. 커뮤니티시네마! 함께 만드는 상영시간표!
오오극장은 ‘커뮤니티시네마’라는 기치를 내걸고 관객들 그리고 다양한 공동체들과 함께 상영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는 ‘영화공동체’를 지향합니다. 또한 감독과의 대화, 영화관련 세미나 등을 통해 관객들과 꾸준히 소통하고자 합니다.
+5. 시민제작자들과 함께하는 영화관!
오오극장은 청소년, 주부, 노인, 장애인, 이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만든 영상물과 영화들을 지속적으로 상영하는 문턱 낮은 영화관입니다.
+6. 커뮤니티카페 삼삼다방
오오극장은 커뮤니티카페 삼삼다방을 함께 운영합니다. 이곳은 영화인들과 관객들이 서로 교류하는 소통의 공간이자, 세미나, 시나리오 공유모임, 자유토론 등이 가능한 교육의 장이기도 합니다.
+7. 취향의 공동체! 다양한 취향을 담는 상상초월 기획전들!
오오극장은 영화의 장르만큼이나 다양한 취향이 존중받고 공존하는 영화관입니다.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실험영화 등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담아내고자 합니다.
+8. 독립, 자립, 인디예술과 어울리는 영화관
오오극장은 영화예술을 넘어 지역의 독립, 자립, 인디예술 공연과 전시가 펼쳐지는 지역예술의 대안공간이며, 다양한 저변문화의 정보를 얻고 예술가를 만날 수 있는 연결고리입니다.
+9. 무한한 가능성의 자유로운 영화관!
오오극장은 예술의 본질인 표현의 자유가 최우선으로 존중받는 영화관입니다. 영화의 무한한 상상력과 가능성을 가로막는 그 무엇 혹은 그 누구로부터도 자유로운 영화관입니다.
+10. 그리고 어떻게 성장할지 우리도 알 수 없는 영화관
퀴퀴한 시네마테크, 대사관 강당, 3류 극장 구석의 곰팡이와 동무하며 무럭무럭 자라난 독립영화는 한국영화의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오오극장은 대구시 중구 수동에서 자그마하게 시작하지만 대구를 넘어 한국 영화문화의 발전에 있어 소중한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찾아오시는길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 537 (수동 1-6번지), 곽병원과 만경관 사이
T. 053 425 3553
■ 대중교통 ♦버스 곽병원(앞1, 앞2, 건너) 156, 309, 425, 508, 521, 600, 623, 724, 909, 939, 급행1, 급행3, 동구2 만경관(앞, 건너) 323, 400, 400-1, 427, 939, 동구2, 북구3 호텔아미고 뒤 651, 653 ♦지하철과 도보 -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 (지하철출구 아님) 대현프리몰1번 출구로 나와서 곽병원 방면 대로로 400미터(도보로 5분) ※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오오극장 화이팅!
오오극장 흥해라!
대구지역 독립영화계의 패러다임을 기원하며!
이번주에 한번 방문하고 가겠습니다^^
아늑하고 좋은 공간 대구에서 많은
사람들이 극장을 찾았으면 좋겠네용!
좌석은 어떻게 앉는건가요? 마음대로 앉는건가요?
지정좌석 입니다. 매표소에서 원하는 좌석을 이야기 해주시면 됩니다~
오오극장이 오래 가고, 오래 기억되어,
오만 사람의 관심 대상이 되어가면,
오오 대구도 열린 도시로 발전해 갈 것으로!
길가다가 봤어요
한번 상영하는 영화보고 싶네욤~^^
감사합니다. 언제든지 보러오세요:)
오오극장 화이팅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제주더큰내일센터 교육생 임지호입니다.
멀리 제주도에서 연락드려 깜짝 놀라셨죠?
제주더큰내일센터는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해주는 제주도 기관입니다.
저는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요.
제주도에는 독립예술영화를 볼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거대 자본이 들어간 멀티플렉스만 있을 뿐입니다.
독립예술영화를 보고 싶으면 비행기를 타고 서울에 가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랫동안 제주도에 독립영화관을 설립하고 싶다는 꿈을 키워왔습니다.
최근 제주더큰내일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독립영화관을 탐방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저는 대구 지역에서 꾸준히 독립영화를 상영하며, 지방 최초의 독립영화 전용관인 귀사를 꼭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괜찮으시다면 12월 21일 오후에 귀사를 방문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에 관해 인터뷰할 수 있을까요?
혹시 21일에 인터뷰가 불가능하시다면, 가능하신 날짜를 말씀해주신다면 맞추어서 꼭 방문하고 싶습니다.
지역독립영화관이 어떻게 자리 잡았는지 가능성을 확인하여 제주 지역에도 다양한 영화를 상형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고 싶습니다.
긍정적인 답변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인터뷰 요청은 55cinema@daum.net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기다리다가 혹시 예매 취소표가 생기면 구매해도 되죠? ㅠㅠ 보고 싶었던 영화가 매진이라서 ㅠㅠ
따로 대기 할 수 있는 건 없죠?
따로 대기하는 시스템은 없습니다. 취소표가 생기면 구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