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보다가 생각한 것들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영화나 중요한 순간에 관람한 영화, 또는 직업적 연관성이나 관심사가 이어지는 영화를 선정하여 함께 봅니다. 그리고 영화를 매개로 개인이 살아온 이야기는 물론, 관심사, 문제의식, 삶의 태도 등을 엿봅니다.
여섯 번째 주인공은 씨네21 기자이자, 여성의 권리와 삶에 대해 말하는 다양한 저서로 독자들과 만나온 이다혜 기자님입니다. 여성이나 아동, 피해자의 입장에서 범죄 영화를 다룬 『이수정 이다혜의 범죄영화 프로파일』, 일터의 여성들이 맞닥들이는 어려움 대해 속시원한 처세술을 제시한 『출근길의 주문』, 여성의 시선으로 책읽기를 말하는 『어른이 되어 더 큰 혼란이 시작되었다』 등을 썼습니다.
이다혜 기자님이 선정한 <리틀 포레스트>를 함께 보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중요한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입니다. 여성 뿐 아니라 영화, 책, 여행 등 분야를 넘나들며 다방면으로 활약해 온 이다혜 기자님을 오오극장에서 만나세요
Vol.6 지속가능한 삶을 위하여
일시: 7월 4일(토) 오후 3:30
장소: 독립영화전용관 오오극장
게스트: 이다혜 기자 / 진행: 더폴락 김인혜
티켓: 7,000원
예매: 카카오뱅크 3333-10-3167797로 입금 후 아래 번호로 성함과 인원을 알려주세요.
문의: 010-2977-6533
상영작
임순례 <리틀 포레스트>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상을 잠시 멈추고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은 오랜 친구인 재하와 은숙을 만난다.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삶을 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재하’, 평범한 일상에서의 일탈을 꿈꾸는 ‘은숙’과 함께 직접 키운 농작물로 한끼 한끼를 만들어 먹으며 겨울에서 봄, 그리고 여름, 가을을 보내고 다시 겨울을 맞이하게 된 혜원. 그렇게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고향으로 돌아온 진짜 이유를 깨닫게 된 혜원은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데…
코로나19 주의사항
– 총 55석의 좌석 중 28석만 판매되며 좌석은 당일 현장에서 지정됩니다.
– 마스크를 미착용하거나 37.5도가 넘을 경우 입장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